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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9-06 11:05 조회24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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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완성차, 전기차 강화-리브랜딩으로 선진국 시장 도전파워볼

한국자동차연구원 © 뉴스1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자동차 업계가 중국 로컬 완성차의 수출 증가에 주목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홀짝게임

6일 한국자동차연구원이 발표한 '산업동향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중국의 승용차·상용차 수출량은 최근 10년간 최고치인 82만8000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이상으로 증가했다. 특히 로컬 완성차 브랜드의 선전이 두드러진다.파워볼게임

그동안 중국의 자동차 산업은 생산역량 확보 및 내수 충족을 기본으로 성장해왔다. 유럽, 미국, 일본, 한국 등이 주도하는 세계 주요 완성차 시장에서는 존재감이 미미했다.

하지만 최근 중국 자동차 산업이 성숙 단계에 접어들면서 내수 판매가 증가하지 않는 가운데 수출이 급증했다. 수출 증가는 중국산 테슬라의 수출 개시에 힘입은 측면도 있지만 체리, GWM, Geely 등 로컬 브랜드가 수출 증가를 견인했다.파워볼실시간

중국 완성차 브랜드는 선진국 시장에서 중요시하는 브랜드 헤리티지가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중국산 완성차의 품질·안전성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도 존재한다.

이에 중국은 브랜드 중요성이 낮은 시장과 차종을 중심으로 수출 저변을 확대했다. 러시아, 동유럽, 중남미, 동남아, 중동 등 선진국 대비 1인당 소득이 낮고 정치적으로 덜 대립적인 관계에 있는 국가·지역에 대한 판매에 집중한 것이다. 차종도 트럭 , 버스, SUV, 밴 등 상용차, 준상용차를 적극적으로 수출했다.엔트리파워볼

최근에는 수출 시장 확대를 위해 전기차 브랜드 강화 및 리브랜딩(Rebranding)을 시도하고 있다.

전기차 부문에서는 기존 내연기관차의 브랜드 파워가 통용되지 않는 점을 이용해 환경규제가 급격히 강화되는 서유럽 등 선진국 시장에 과감히 도전하고 있다.파워사다리

BYD의 경우, 전기버스에 특화한 수출 전략으로 글로벌 상용 전기차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최근 주목받는 Nio, Xiaopeng도 노르웨이 등 유럽 시장에 수출을 시작했다. 또 SAIC는 MG, Geely는 볼보의 고성능 브랜드였던 폴스타를 재사용해 신차를 개발한 후 해당 브랜드에 친숙한 국가·지역에 수출하고 있다.파워볼실시간

보고서는 "정치적 불확실성이 존재하지만 전기차 시대를 맞아 중국 완성차의 수출은 증가할 전망"이라며 "중국은 친환경차 중심의 산업 정책에 의해 내수 전기차 경쟁이 격화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축적된 비용·품질 경쟁력이 전기차 수출 경쟁력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파워볼게임
이균진 기자(asd123@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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